틱톡 공부중
1. 틱톡은 더 이상 초등학생, 댄스만을 위한 APP이 아니다.
- 댄스부터 하우투, 지식, 교양 등 다양한 콘텐츠
- 미국 1위 틱톡커 팔로워 7천만명(브랜드 마케팅 1회 진행비 2억원)
2. 틱톡 플랫폼이 가진 특징
1) 지인 중심이 아닌 콘텐츠/인플루언서 중심
2) For you(추천) 페이지 : 정교한 AI가 유저 경험을 통해 콘텐츠를 추천
3) 디스커버리 페이지 : 최근 가장 핫한 해시태그 & 트렌트를 알 수 있음.
4) 직관적이고 쉬운 인터페이스 > 빠르고 강한 전파력
5) 바레이션이 쉬운 콘텐츠 >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내것으로 만들어 높은 뷰 수 기록
6) 월 평균 국내에서 생성되는 국내 콘텐츠 1,500만개,
월 평균 사용유저 430만명 / 한국은 초기 시장으로
보고 있음 (*미국과 인도는 성숙된 시장)
3. 틱톡의 경쟁력
1) 음원: 수백수천개의 음원 무료 사용 가능,
단순히 댄스가 아닌 립싱크, 연기, 코믹에 활용 가능
2) 타겟팅에 매우 유리함
- 24세 미만 65%, 25세-34세 20%
+ 브랜드가 노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고 영한
이미지 강화에 도움이 많이 된다
3) 듀엣기능: 상하좌우로 듀엣하면서 2차 3차 4차 등의
지속적인 바레이션 가능
> 바레이션 확산을 목표로 유저들을 이용
4. 최근 틱톡 Z세대 콘텐츠 트렌드
1) 포토샵 된 영상이나 사진을 좋아하지 않음
2) 셀럽보다 일반인, 유튜버, 인플루언서를 좋아함
3) 인간적이고 친근한 소재, 자연스럽고 연출되지
않은 모습 선호
6. Q&A
- 틱톡 내 영상을 외부에서 상업적 사용 가능한지?
> NO BUT 무료음원 있으니 그것들은 활용 가능
- 틱톡 자체 수익 구조는 무엇인가요?
> 아직까진 광고 수익이 유일함.
(크리에이터들을 통해 들어오는 수익은 없음,)
(틱톡은 크리에이터 육성 및 관리에만 최선)
- 크리에이터 컨택은 직접 해야하는지?
> 틱톡 크리에이터 마켓플레이스 이용
or 직접 컨택 하거나
> 비용, 내용 등 모든 과정은 브랜드가 알아서 직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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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 서밋 2020 참여후기 : 틱톡 및 코로나19 관련 세션 정리 내용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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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kTok의 애니킴_Edit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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