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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 trend

Z세대는 비디오 채팅으로 만난 친구도 똑같은 친구이고, 그와의 채팅도 진짜 삶출처 : 틴더 CE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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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선택한 이성이 내 사진을 보고 화면을 오른쪽으로 밀면 두 사람은 매칭(연결)된다. 둘은 온라인에서 채팅하고 오프라인에서 만난다. 단순한 이 아이디어가 전 세계 3억명 이상을 사로잡은 틴더(Tinder)다.

 

1990년대 중반의 '검색 인터넷'과 곧 이은 '커머셜(쇼핑) 인터넷'에 이어, '소셜' 인터넷은 'Z세대'(18~24세)가 이끄는 전혀 새로운 세상입니다." 말하자면 구글(검색)과 아마존(쇼핑)을 잇는 차기 주자 중 하나가 틴더라는 주장이다.

 

'물리적 삶'과 '디지털 삶'의 구분 사라져

틴더 서비스는 2012년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한 대학 캠퍼스에서 시작했다. 틴더를 통해 매주 150만 건의 데이트가 성사된다. 누적 매칭 건수는 430억 건이다. 그만큼 Z세대를 잘 이해하는 회사다. Z세대는 아주 어렸을 때 소셜 인터넷을 경험한 첫 번째 세대"라고 했다. 그만큼 디지털 경험을 자연스럽게 '진짜 삶'으로 받아들인다는 것이다. 그는 "디지털 세계가 물리적 세계를 대체하는 게 아니라, 둘이 서로 연결됐고, 둘 다 진짜 삶이란 뜻"이라고 했다.

 

◇신종 코로나가 소셜 인터넷 확산 가속

데이트를 주선하는 주요 기능인 틴더는 신종 코로나 팬데믹(대유행) 직격탄을 맞을 것으로 전망됐지만, 유료 가입자 수가 오히려 소폭 증가했다. 틴더는 무료지만 돈을 내면 많은 기능을 있다. 지난 3 29일에는 틴더에서 스와이프(화면을 좌우로 밀어 이성을 고르는 행위) 30 번이 일어났다. 역대 최고 수치다.

 

[Tech & BIZ] "Z세대, 틴더에 열광… 그들엔 디지털 삶도 진짜 삶"

스마트폰에 뜬 이성의 사진이 마음에 들면 손가락으로 화면을 오른쪽으로 밀면서 '좋다(like)', 아니면 왼쪽으로 보내고 거절(Nope)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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