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edia trend

모바일 시장의 변화는 그 어느때보다 빠름빠름🚀

반응형

전 세계 모바일 앱 시장에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가 앱 마켓 플레이스 시장의 양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원스토어가 10%안팎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커머스와 결제 부문에서는 국내의 경우, 아직 시장 지배적 사업자가 등장하지 않아 당분간 사업자 간 경쟁이 계속해서 가열될 전망이다🧐

모바일 콘텐츠와 서비스 주요 트렌드 중 하나로, 데이팅 앱과 건강과 피트니스 앱의 선전이 손꼽힌다.

 

🚀 국내 모바일 앱 시장 : 모바일 커머스 강자 ‘카카오톡’
국내 앱 매출 순위와 관련해 앱 애니(App Annie)발표 자료에 따르면, 2019년 기준 ‘카카오톡’에서 가장 많은 소비자 지출이 발생했다. 소비자들은 ‘이모티콘구입’, ‘선물하기’, ‘쇼핑하기’ 등 다양한 커머스 기능을 즐겨 찾는 것으로 분석됐다.

 

국내 모바일 콘텐츠는 ‘인앱 결제’(앱에서 아이템 구매, 선물하기 등 유료 결제 서비스)가 가장 많은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다.

 

🚀🚀 2020년 모바일 콘텐츠와 서비스 시장 트렌드
1. 틴더(Tinder)가 대세 : 전 세계 Z세대에게 새로운 친구를 발견하는 서비스 제공하는 데이팅앱. 2019년 앱 안에서 발생한 소비자 지출이 2년 전에 비해 2배 가량 증가.

 

2. 건강과 피트니스 ‘명상’앱 이용자 증가 :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건강, 피트니스 앱의 사용량이 늘었다. 2020년 전 세계 건강, 피트니스 앱 사용자는 약 8억 7,850만 명으로, 전년 대비 약 6.8% 증가했다.

 

2020 모바일 시장 현황 전문(콘텐츠/서비스)👀 https://bit.ly/2Cy8xH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