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모바일 앱 시장에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가 앱 마켓 플레이스 시장의 양강 구도를 형성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원스토어가 10%안팎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다.
커머스와 결제 부문에서는 국내의 경우, 아직 시장 지배적 사업자가 등장하지 않아 당분간 사업자 간 경쟁이 계속해서 가열될 전망이다🧐
모바일 콘텐츠와 서비스 주요 트렌드 중 하나로, 데이팅 앱과 건강과 피트니스 앱의 선전이 손꼽힌다.
🚀 국내 모바일 앱 시장 : 모바일 커머스 강자 ‘카카오톡’
국내 앱 매출 순위와 관련해 앱 애니(App Annie)발표 자료에 따르면, 2019년 기준 ‘카카오톡’에서 가장 많은 소비자 지출이 발생했다. 소비자들은 ‘이모티콘구입’, ‘선물하기’, ‘쇼핑하기’ 등 다양한 커머스 기능을 즐겨 찾는 것으로 분석됐다.
국내 모바일 콘텐츠는 ‘인앱 결제’(앱에서 아이템 구매, 선물하기 등 유료 결제 서비스)가 가장 많은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다.
🚀🚀 2020년 모바일 콘텐츠와 서비스 시장 트렌드
1. 틴더(Tinder)가 대세 : 전 세계 Z세대에게 새로운 친구를 발견하는 서비스 제공하는 데이팅앱. 2019년 앱 안에서 발생한 소비자 지출이 2년 전에 비해 2배 가량 증가.
2. 건강과 피트니스 ‘명상’앱 이용자 증가 :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건강, 피트니스 앱의 사용량이 늘었다. 2020년 전 세계 건강, 피트니스 앱 사용자는 약 8억 7,850만 명으로, 전년 대비 약 6.8% 증가했다.
2020 모바일 시장 현황 전문(콘텐츠/서비스)👀 https://bit.ly/2Cy8xHx
'Media t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펀슈머 사례 : KFC 동물의숲 (0) | 2020.06.23 |
---|---|
아이폰으로 차 시동 걸고 요금 결제도...애플의 중대발표 WWDC 2020 (0) | 2020.06.23 |
"어? 로고가 왜 이래?"로고로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하는 기업들 (0) | 2020.03.30 |
글로벌 마켓에서 틱톡이 성공한 이유✍️ (0) | 2020.03.26 |
폭스, 무료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투비(Tubi) 인수💸 (0) | 2020.03.20 |